• 2022. 2. 25.

    by. 바로요기

    반응형

    동대문구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

    코로나 확진자들이 전국 17만이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회사에서 근무하는 분들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사에 유급휴가로 격리를 하려면 자가격리 통지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회사 제출용 자가격리 통지서가 필요해서 발급받으려니 여간 어려운 게 아니였습니다. 동대문구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기존에는 격리대상이면 직접 방문해서 자가격리 통지서와 방역 키트 등을 나눠 주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너무 많은 확진자로 인해 다 나눠 주지도 못하는 실정이죠. 그래서 동대문구에서는 코로나 격리 통지서/격리 해제 확인서를 원격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 2021년 11월 13일부터 방문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처

    동대문구는 "코로나19 제증명서 비대면 원격발급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자가격리 대상이 되면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확진자나 자가 격리자가 온라인으로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면 발급 담당자가 휴대전화로 증명서를 보내줍니다. ( health.ddm.go.kr )

    동대문 보건소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첫 화면에 바로 보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제증명 발급"으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거나 본인인증을 하거나 하면 됩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아직 휴대폰으로는 발급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pc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자가격리 해제 확인서 발급처

    격리 해제 확인서는 "통합 확인서 발급 누리집"에서 본인이 직접 완치자 확인서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확진 10일 후 발급 가능합니다. "통합 확인서 발급 누리집 https://pedpass.kdca.go.kr/cpasscrtf/ 이곳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요즘은 7일간 격리합니다. 저도 그리고 저의 가족들 모두 오미크론 증상으로 코로나19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모두 7일간 격리일입니다. 남편은 회사에 서류를 제출해야하기때문에 금요일인 25일에 급하게 보건소 사이트에서 신청했습니다. 그러나 몇 시간이 지나도 발급이 안되어서 격리 해지자인 제가 동대문구 보건소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받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확진일로부터 10일의 시간이 걸렸고, 회사에 제출하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건소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동대문 보건소 1층에 통지서 발급처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안내하는 분이 잘 알려주십니다. 또는 전화 02-2127-5370, 5418 번으로 전화해서 확인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직접 찾아가서 이름과 생년월일을 기록하면 차례대로 발급해 줍니다. 한 사람이 가서 가족 모두의 확인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를 가져갔었는데요. 안 가져가도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렇게 비대면 원격발급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지 몰랐습니다. 자가격리 통지서나 입원 통지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면 미리미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저는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너무 늦게 알게 되어 결국엔 보건소로 직접 찾아가게 되었습니다만, 다른 분들은 미리 자가격리 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신청해 놓으시면 필요한 날자에 충분히 발급 가능합니다. 

     

    격리 통지서나 격리 해제 확인서 둘 중 하나만 있어도 같은 효력을 발생하기에 보건소에서는 둘중 하나만 발급해주었습니다. 격리 통지서와 격리 해제 확인서 둘 다 발급해 달라고 했더니, 같은 거라서 격리 해제된 사람은 격리 해제 확인서를 아직 격리 중인 사람은 격리 통지서를 발급해 주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기준 (3월16일)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기준 변경 3월16일부터 시행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기준 변경 3월 16일부터 시행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가 760만명이 넘었습니다. 오늘 확진자만 40만 명이 넘었네요. 앞으로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

    baloyogi.tistory.com

     

    반응형